휠라코리아, 윤근창 부사장 대표이사 취임…'2세 경영' 실시

휠라코리아, 윤근창 부사장 대표이사 취임…'2세 경영' 실시

기사승인 2018-03-23 16:58:46


휠라코리아가 윤윤수 회장의 장남인 윤근창 부사장이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에 취임하며 2세 시대를 열었다. 

휠라코리아는 23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인사를 확정해 기존 윤윤수·김진면 공동 대표 체제에서 윤근창 사장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하게 됐다. 

윤윤수 회장은 이사회 의장으로서 기업의 주요 의사 결정을 포함한 경영활동을 지속 관장한다. 윤근창 부사장의 사장 승진과 함꼐 공동대표를 맡아온 김진면 사장은 부회장으로, 그리고 정승욱 마케팅본부 상무는 전무로 각각 승진했다.

윤근창 휠라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사장은 휠라코리아가 글로벌 본사를 인수한 2007년 자회사인 휠라 USA에 입사, 사업개발 및 라이선싱과 소싱(중국 진장의 소싱센터 파견근무)업무 등을 담당하며 현장 경험을 쌓았다. 

유통 및 브랜드 운영 정책 전반을 재정비해 인수 당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던 휠라 USA를 약 3년만에 턴어라운드시켰다. 이후 휠라 USA의 CFO(최고재무책임자)까지 역임하며 2015년 매출규모를 2007년 인수 당시 대비 약 10배 가량 끌어올렸다.

이후 2015년 한국으로 적을 옮겨 7월 휠라코리아㈜에 공식 입사한 뒤로는 전략기획본부장을 시작으로 풋웨어 본부를 총괄(본부장)했고, 지난 2017년 7월부터는 경영관리본부장 및 CFO까지 겸임해왔다.

윤근창 사장은 미국에서의 턴어라운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휠라코리아㈜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단행한 브랜드 리뉴얼의 실질적 전략수립과 실행을 주도했다고 휠라 측은 설명했다. 신발 부문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혁신 모델’을 적용, 소싱력 강화를 통한 합리적 가격 정책을 비롯해 홀세일 유통채널 진출, 헤리티지 강화 제품 전략, 그리고 소비자와 쌍방 소통을 위한 의사 결정 등 브랜드 변화를 주도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브랜드 변화에 발맞춰 효율적 의사결정과 전문성에 기인한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라며, “보다 활기차고 유연한 기업 문화 정착을 더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 강화 및 기업 장기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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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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