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이 오는 11일부터 3일간 8층 행사장에서 SNS 유명 패션 브랜드들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대형 행사 ‘신세계 브랜드 서울 (SSG X BRAND SEOUL)’을 두번째로 펼친다.
‘신세계 브랜드 서울’이란 청담동, 한남동, 연희동 등 최근 서울의 핫(HOT)한 지역에서 SNS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받는 소셜 브랜드를 신세계 바이어들이 직접 섭외해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다. 지난해 9월 1회성 이벤트로 진행된 행사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면서 신세계백화점은 이 행사를 매년 5월ㆍ9월에 정례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9월 행사에는 목표매출 대비 2.5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고 연령별로 보면 주 타깃인 30대가 43%를 차지한 가운데 20ㆍ40대 고객 비중도 45%에 이를만큼 폭 넓은 연령대에서 고루 구매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엄선해 향후 편집숍에 입점을 추진하거나 단독 팝업 매장을 전개하는 등 인큐베이팅도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 브랜드로는 SNS 팔로워가 3만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 김민아 대표가 운영하는 여성 의류 ‘바이먼슬리’, 30대 여성들에게 인기 높은 프리미엄 홈웨어 브랜드 ‘라뉘’, 프랑스 파리를 베이스로 유럽 감성을 입힌 ‘심플먼트’가 참여한다.
특히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7만명을 웃도는 김나리 대표가 운영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심플먼트’는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과 만난다.
더불어 북유럽풍 아동복 브랜드로 아동복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말랑피치’, 감각적인 아이를 위한 아동 이너웨어 브랜드 ‘마이민’을 비롯해 ‘러브밤비니’, ‘리틀미스왕’ 등 SNS 맘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들도 함께한다.
행사장 입구에는 트렌드세터로 유명한 연예인 이혜영이 런칭한 프리미엄 친환경 식물발효 세제 ‘부부리 런드리’, 영국의 고급 아이스티 알코올 음료로 유명한 ‘해리브롬튼’,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잇(it) 드링크인 유기농 콤부차 ‘원더드링크’ 등을 배치해 행사를 찾는 여성 고객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지난해 첫 행사에서 여성의류 브랜드만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 브랜드 등 총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프리미엄 세제, 차(茶)등 생활ㆍ식품 브랜드도 함께 참여한다.
또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SNS 브랜드의 디자이너가 직접 판매자로 참여해 1:1 대면 판매, 상품정보 소개 등 오프라인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고 최대 30% 가격 할인(브랜드별 상이)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