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8일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래픽 티셔츠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을 출시한다.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는 ‘한 장의 티셔츠에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담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팝아트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팝 컬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시작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상징적인 캐릭터로 거듭난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카카오프렌즈 UT’를 출시한다.
유니클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인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의 개성이 담긴 포즈와 표정으로 자전거와 스케이트보드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으며, 총 16가지 디자인의 남녀공용 및 키즈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유니클로는 18일부터 카카오프렌즈 UT 출시 기념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프렌즈 UT를 구매하는 고객은 스트리트 프렌즈를 주제로 한 라이언, 무지, 어피치 또는 프로도가 그려진 손거울을 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1인당 1개씩 증정되며,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카카오프렌즈 UT 라인업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홍대점, 강남점, 부산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며, 가격은 성인용 1만9900원 및 키즈용 1만2900원이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