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현대캐피탈, GPS기반 차량운행 관리앱 출시 外 SC·JT

[금융 이모저모] 현대캐피탈, GPS기반 차량운행 관리앱 출시 外 SC·JT

기사승인 2018-06-04 10:11:45 업데이트 2018-06-04 10:11:48

현대캐피탈이 GPS기반의 업무용 차량 운행일지앱을 출시했다. SC제일은행과 한국거래소는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한국의 날 행사를 열었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지역 복지관 아동과 교사를 초청해 운동회 행사를 가졌다.

현대캐피탈, GPS기반 차량운행 관리앱 출시

현대캐피탈은 GPS기반의 차량운행 관리 앱을 개편했다. 차량 운행 시작과 종료 시점에 앱을 이용하면 운행내역이 국세청 제출 양식에 맞게 자동으로 정리, 보관된다. 사용자는 해당 내역을 내려받아 국세청에 제출하면 된다. 업무용 차량을 이용하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캐피탈 차량운행일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홍콩·싱가포르서 국내 금융시장 소개

SC제일은행과 한국거래소는 지난달 29일과 31일 홍콩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과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에서 각각 한국의 날 행사를 열었다. SC제일은행은 각 국가에서 국내 금융시장을 소개하고 맞춤형 투자전략 가이드를 제공했다. 박종훈 SC제일은행 전무는 한국의 경제전망을 발표했다.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은 한국 채권시장과 증권관리업무를 소개했다. 정영원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은 한국 자본시장의 발전을 주제로 발표했다.

J 트러스트그룹, 지역 아동 초청 ‘아름다운 봄 운동회’ 개최

J 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일 경기도 분당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지역 복지관 아동·교사와 함께 운동회를 했다. 

그룹 임직원들은 이날 아이들과 팀을 꾸리고 신발 양궁·풍선 탑 쌓기·장애물 릴레이·파도천타기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행사 당일 촬영한 사진을 엽서로 제작해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그룹은 행사 후 후원금과 에어컨을 복지관에 기부했다. 그룹은 여가 활동 기회가 부족한 성장기 아동의 신체와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4년부터 운동회를 열고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