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위비톡서 무료웹툰 서비스 개시 外 농협·OK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위비톡서 무료웹툰 서비스 개시 外 농협·OK

기사승인 2018-06-15 10:17:38 업데이트 2018-06-15 10:17:40

우리은행이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웹툰을 연재한다. 농협상호금융은 대규모 농축협 워크숍을 진행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일본 내 한국학교 우수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웹툰도 보여주는 우리은행…생활의 참견 등 30편 무료제공

우리은행이 웹툰을 무료로 보여준다. 우리은행은 15일 웹툰 서비스 ‘위비툰’을 오픈했다. 위비툰은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위비툰은 ‘생활의 참견’ 김양수 작가, ‘MZ’ 청설모 작가 등 유명 작가는 물론 팬 층이 두터운 중견작가와 신인작가 웹툰 30편을 연재한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우선 제공된다. 아이폰은 내달부터 이용할 수 있다. 위비툰은 스퀘어·미스터해녀·청송·자동차카툰 4개 작품을 내달 11일까지 전편 오픈한다. 위비톡 하단 배너를 클릭하거나 더보기 메뉴 ‘위비툰’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농협상호금융, 대규모 농축협 워크숍 개최

농협상호금융은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대규모 농축협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재무구조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 및 리스크 관리 강화 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여 대규모 농축협의 위험요인과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했다.

OK배정장학재단, 재일 한국학교 우수학생에 장학금 전달

OK배정장학재단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일본 내 한국학교를 방문, 우수학생 70여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교는 오사카와 교토에 있는 건국학교·금강학교·교토국제학교·코리아국제학교다. 지난달에는 동경한국학교와 청구학교가 장학금을 받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