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합동소방훈련 실시 外 대구·경남

[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합동소방훈련 실시 外 대구·경남

기사승인 2018-06-26 10:09:07 업데이트 2018-06-26 10:09:10

전북은행이 전주덕진소방서와 합동소방 및 화재대피훈련을 했다. 대구은행은 헌혈자와 적십자 봉사원들과 프로야구를 관람했다. DGB봉사단은 대구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반찬을 선물했다. 경남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전북은행, 합동소방·화재대피훈련 실시

전북은행이 지난 22일 본점에서 전주덕진소방서와 합동소방 및 화재대피훈련을 했다. 훈련은 고층건물에서 발생한 화재상황에 대응하여 고객 및 직원의 신속한 대피와  화재진압,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소방시설법 제22조에 의하면 1급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은 관할 소방서와 연 1회 이상 합동소방훈련을 해야 한다. 전북은행은 매년 덕진소방서와 훈련을 하고 있다.

대구은행, 헌혈자·적십자 봉사원 초청 프로야구 관람

대구은행은 지난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 헌혈자, 적십자 봉사원 초청 프로야구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6월 14일은 헌혈 중요성을 전하고 헌혈자에게 감사를 기리는 날이다. 대구은행은 지역 사회공헌확산 일환으로 생명나눔 활동을 실시한 헌혈자 1000명과 적십자 봉사원 1000명 등 총 2000명을 행사에 초청했다.

DGB동행봉사단, 대구 쪽방촌 주민에 반찬선물

DGB동행봉사단은 23일 대구 쪽방촌 거주민들에게 여름김장김치와 밑반찬을 담은 ‘희망담은 행복상자’ 70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DGB동행봉사단 소속 DGB 패밀리봉사단과 위드유 대학생 봉사자 60여명이 참여했다.

경남은행, 29일까지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 운영

경남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찾아가는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경남은행 본점 영업부 객장 내에서 취업 상담사 2명이 상주해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여성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 기업체에는 주부인턴제 기업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창구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다. 창구는 본점 영업부뿐만 아니라 토월지점에서도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에도 운영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