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 제습기 인기 고공행진

장마철에 제습기 인기 고공행진

기사승인 2018-06-27 18:49:31


전국적으로 본격적인 장맛비가 시작된 가운데, 올해는 제습 관련 상품이 일찌감치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옥션이 장마 시즌을 앞둔 최근 한달(5/26~6/25)동안 제습기, 건조기 등 제습 관련 상품 판매를 살펴본 결과 품목별로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9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찾아온 때이른 호우에 올 여름 게릴라성 폭우까지 예보되면서 제습 관련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먼저 눅눅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장마철 대표 가전 제습기는 6배(500%) 이상 증가했다. 최근 몇 년간 마른장마로 판매가 주춤했던 제습기 인기가 다시 살아나며 올해는 5월부터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속되는 습한 날씨에 의류 관련 제품도 인기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의류건조기는 19배(1800%)이상 급증했다. 강한 비바람으로 자연건조가 어려운 장마철에 맞춰 수요가 크게 늘었다. 여기에 지속되는 미세먼지 역시 의류건조기 인기에 한 몫을 했다. 

최근 필수 가전으로 부상한 의류관리기 역시 4배(335%)이상 껑충 뛰었다. 장마철 땀이나 비에 젖은 옷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인기다. 의류 외에도 신발 전용 살균 건조기를 찾는 고객들도 3배(253%)이상 증가했다.

옷장부터 서랍, 싱크대까지 집안 곳곳 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습제도 4배(349%)이상 증가했는데, 필요한 양만큼 뜯어 사용하는 다용도 제품부터 옷장 행거 등에 걸어 사용하는 제품까지 종류도 더 다양해졌다. 습한 날씨에 생길 수 있는 곰팡이에 대비해 곰팡이제거/차단제(20%)를 구입하는 이들도 늘었다.

가전, 제습제 외에도 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이색 제품들도 인기다.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152%)는 습기 제거 및 공기정화에 도움을 줘 최근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색상은 물론이고 화분이나 액자 등으로도 등장,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유용해 최근 ‘옥션 베스트-도서 취미’ 카테고리에도 이름을 올렸다. 최근 SNS,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탄 수분흡수를 위한 규조토 제품(1040%) 인기도 연일 고공행진 중이다. 이외에도 실내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공기정화식물(25%)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옥션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장마철 준비용품’ 프모로션을 진행한다. 제습제부터 우산, 서큘레이터까지 다양한 여름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옥션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통해 주문 후 다음 날 상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스마일배송 전용 10% 할인 쿠폰도 다운 가능하다.

옥션 리빙실 이진영 실장은 “본격적인 장마 시작으로 제습 관련 상품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건조기, 관리기 등 의류 관련 제품들이 장마철 필수 가전으로 부상했다”며 “최근 데스크테리어나, 셀프 인테리어 등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이색 제습 상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