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네일용품이 ‘소확행’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에 따르면 네일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28%로 크게 신장했다.
이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과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의미하는 ‘미코노미’ 등의 소비트렌드 열풍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스로를 가꾸고 관리하며 기분전환을 하는 여성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랄라블라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네일 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손톱정리용 소도구의 매출이 약 118%, 네일 스티커 및 인조손톱류의 매출이 134%, 매니큐어의 매출이 110%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니퍼, 푸셔, 파일 등의 손톱 정리용 소도구로 직접 손톱을 정돈 한 후에, 간단히 네일 스티커나 팁을 붙이고 끝부분을 자신의 손톱 모양에 맞게 다듬기만 하면 예쁜 손톱을 완성할 수 있다.
네일 스티커의 가장 큰 장점은 그날의 옷 코디와 컨디션에 따라 간단히 손톱 컬러와 모양을 바꿀 수 있다는 점으로, 네일아트 숍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짧은 시간에 손쉽게 손톱을 완성할 수 있어 젊은 20~30대 여성뿐만 아니라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1초 성형 네일’로 인기있는 브랜드 ‘데싱디바’는 예쁜 컬러감과 다양한 디자인, 밀착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과감하고 화려한 패턴의 컬러풀한 네일 스티커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직접 손톱과 피부관리를 즐기는 홈케어 족이 증가하면서 셀프네일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랄라블라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상품들을 기획하며 고객들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