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쇼핑업체인 SK스토아는 6일 오후 서울 상암동에 소재한 본사에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파트너사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도약과 상생협력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행복나래, 행복나눔재단 등 1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SK스토아는 No.1 국내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방향을 제시했다.
SK스토아는 올해 4월 업계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를 구축했고, 시장 내 ICT에 기반한 커머스 포지션을 강화했으며 플랫폼 경쟁력 및 커버리지를 확대했다. 이에 더해, 앞으로 파트너사와의 상호 신뢰·소통·이해를 바탕으로 5가지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선 파트너사와 정기적인 경영진 간담회를 통해 교류 및 의견 청취를 진행한다. 두 번째로 홈페이지 내 윤리상담센터를 통해 거래상 애로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쉽게 전달하고 SK스토아가 빠르게 피드백하는 소통창구를 마련한다. 또 SK스토아는 자사의 인프라를 협력사와 공유한다는 취지의 ‘공유 인프라’ 개념을 적용한 동반성장 방안도 함께 포함했다.
아울러 파트너사에게 당사의 사전제작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최대 40%까지 저렴한 임대비용으로 지원해 준다. 그리고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하여 상품홍보를 위한 TV/모바일 플랫폼 광고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모회사인 SK 브로드밴드의 광고 인프라를 활용해 Btv, oksusu 고객 대상의 효율적인 타겟 광고도 함께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파트너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는 고객 빅데이터 기반의 파트너사 맞춤형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품질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QA 교육도 지원한다.
SK스토아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협력사의 전략 PGM(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지속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패션 트렌드에서는 김상희 쇼호스트를 영입해 ‘스타일 LIKEY’, 리빙 부분에서는 유은정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The 라이프 샵#’, 여행 부분에서는 고객 맞춤형 여행 팁을 소개하는 ‘신 여행기’ 등 특색 있는 전략 PGM을 잇 따라 런칭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고객의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유난희의 굿:즈’를 런칭했으며, 오는 7월 12일 두 번째 브랜드로 선정된 ㈜동구밭의 비누세트를 T- 커머스 업계 최초로 방송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에도 콘텐츠 차별화로 쇼핑의 즐거움과 가치를 부여하는 착한 쇼핑 제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스토아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어드밴스트 큐레이터, 소셜 밸류 크리에이터(Advanced Curator, Social Value Creator)’로 도약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오는 2021년 취급고 2조원을 목표로 ‘국내 NO1. 커머스 플랫폼’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기존에 입점한 파트너사에게는 감사인사를 전달하고, 신규 파트너사는 SK스토아와 새롭게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성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사 동반성장’, ‘고객만족’을 세 가지를 최우선으로 과제로 삼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운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