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인도 소외계층 학교에 기부금 전달 外 신협·OK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인도 소외계층 학교에 기부금 전달 外 신협·OK

기사승인 2018-07-12 09:17:05 업데이트 2018-07-12 09:34:27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인도 소외계층 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신협중앙회가 제8회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OK저축은행은 금리를 연 2.7% 주는 정기예금 특판 행사를 연다. 우리은행, 인도 소외계층 학교에 기부금 전달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지난 10일 인도 구르가온 ‘악시야 프라티스탄’ 학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손 행장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대통령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인도를 방문했다.

이 학교는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교육을 위해 1987년 설립됐다. 학생은 200여명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으로 인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신협,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신협중앙회가 제8회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협과 금융협동조합 이해도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내달 21일 열린다.

행사는 신협 발전 제안 공모·신협 골든벨 퀴즈대회·사회적 경제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소재 대학교 대학생(휴학생과 대학원생 포함)이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신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달 2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50명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 교통비가 지급된다. 또한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를 면제해준다. 신협 도전 골든벨과 신협 발전 제안 수상자는 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가 면제(최초 1회, 5년 이내)된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특판…연 2.7% 금리 제공

OK저축은행이 12일부터 ‘OK안심정기예금’ 정기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금리는 연 2.7%, 가입기간은 3년이다.

1년 경과시점에 중도해지 해도 금리는 그대로 적용된다. 가입 후 매 1년마다 해당시점 정기예금 1년제 금리에 0.1%가 우대돼 자동 연장된다. 판매한도는 1000억원이다.

특판은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비대면계좌개설(OK모바일, SB톡톡 앱)로도 가입 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