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과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 직업계고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은 하반기 투자테마를 다각화로 선정했다. 우리은행·경기도교육청, 직업계고교 지원 업무협약
우리은행과 경기도교육청은 17일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경기도 직업계고 지원을 위해 ‘하이파이브 투게더(HIFIVE TOGETHER)’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은행은 도내 26개 직업계 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또한 고졸 취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포털 ‘하이파이브(HIFIVE)’와 은행 위비뱅크 포털을 연동한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일자리 플랫폼으로 취업정보를 얻고 자격증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또 직업계고 학생 현장실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에 대출금리 우대, 기술보증기금 보증료 감면, 자동화기기 등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을 준다.
SC제일은행이 선정한 하반기 투자 테마는 ‘다각화’
SC제일은행은 17일부터 18일 양일간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웰쓰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열고 하반기 금융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발표했다. ‘웰쓰케어’는 투자·세무·외환·보험 등 분야별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 니즈에 따른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SC제일은행은 하반기 투자 테마를 ‘다각화’로 삼았다. 올 하반기 전망 보고서에서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글로벌 불확실성 요소들이 확산되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이 보수적인 대응도 병행해야 할 것으로 보았다. 미-중 무역 분쟁 이슈가 하반기 투자심리를 좌우할 핵심 변수로 부상함에 따라 ‘투자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투자 의사결정시 최우선 고려 사항으로 꼽았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