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PB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하계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GLP)을 실시한다. 현대캐피탈은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캐피탈이 직장인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다이렉트론을 출시했다. SC제일은행, PB고객자녀 대상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개최
SC제일은행은 24일부터 PB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하계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GLP)을 실시한다.
초등학교 4~6학년을 위한 과정은 24일부터 27일 서울과 제주도에서 열린다. △주한 영국대사관 방문 △제주 항공우주박물관 탐방 및 수업 체험 △영어뮤지컬 만들기 △UN자원봉사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중·고교생생 과정은 싱가포르에서 2차로 진행된다. 1차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차는 내달 6일부터 10일까지다.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방문, 싱가포르국립대학 견학과 중국·이슬람 문화체험 등을 한다.
대학생 과정은 내달 6일부터 13일까지 국내외에서 진행된다. SC제일은행 본점에서 경제·금융교육을 받게 된다. 이어 △영국 국회의사당 탐방 △버킹엄 궁전 및 대영박물관 방문 △영국 전통문화 체험 미션 등 현지 프로그램을 접한다.
현대캐피탈, 인공지능 중고차 시세조회 서비스 오픈
현대캐피탈은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오토북’을 출시했다. 오토북은 실제 판매된 중고차 가격을 바탕으로 알고리즘 딥러닝 기술을 통해 중고차 시세를 산출하는 알고리즘 엔진이다.
이용방법은 현대캐피탈 모바일 앱에서 차량번호와 주행거리를 입력하면 대표 시세가 바로 검색된다. 사고 유무와 차량 트림 정보를 추가하면 원하는 차량 상세 시세와 세부 차량 정보를 알 수 있다. 과거와 미래 시세까지 조회할 수 있다. 보유 차량 매각도 가능하다.
하나캐피탈, 직장인 전용 모바일 중금리 대출 출시
하나캐피탈이 직장인 모바일 전용 중금리 신용대출 다이렉트론을 출시했다.
다이렉트론은 하나캐피탈 모바일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한도조회부터 대출약정까지 할 수 있다. 재직과 소득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또 모바일로 24시간 365일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한도는 2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까지다.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24일 기준 최저 연 5.9%부터 가능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