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냉방용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소비전력이 낮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소형 냉방가전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는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계절가전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이동식 에어컨, 냉풍기, 써큘레이터 등 소형 냉방가전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제품은 이동식 에어컨으로 1135% 급증했고, 냉풍기 253%, 에어컨 164%, 선풍기 135%, 써큘레이터는 116% 증가했다.
위메프 맹주민 소형가전팀장은 “계속되는 폭염 가운데 상대적으로 소비전력이 낮은 소형 냉방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했다. 작은 공간 냉방에 적합하고 전기료도 적게 나와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가 많다”며 “앞으로도 냉풍기와 실외기가 따로 필요 없는 이동식 에어컨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디지털데이’를 진행하고 다양한 계절가전을 포함한 500여개 디지털∙가전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2%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디지털데이 주요 상품으로는 삼성/LG 세탁기(34만5000원~), 삼성/LG TV(26만9000원~), 삼성/LG 냉장고(134만5000원~), 삼성/LG 에어컨(124만9000원~) 등이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