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경남銀, 생명터에 신생아 출산용품·손편지 기탁 外 제주·DGB

[금융 이모저모] 경남銀, 생명터에 신생아 출산용품·손편지 기탁 外 제주·DGB

기사승인 2018-08-01 18:36:10 업데이트 2018-08-02 14:38:41

경남은행은 미혼 모자·미혼 임산부 시설에 신생아 출산용품세트와 손 편지를 기탁했다. 제주은행이 내달 말까지 유스(Youth)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DGB글로벌 봉사원정대가 1일부터 열흘 간 베트남과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경남은행, 생명터에 신생아 출산용품세트·손편지 기탁

경남은행은 1일 미혼 모자·미혼 임산부 생활시설인 생명터에 배냇저고리·젖병·분유 등 신생아 출산용품세트와 손 편지를 기탁했다. 경남은행은 지난해 2월부터 미혼모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제주은행, 청년 트레블러 고객이벤트 실시

제주은행이 내달 말까지 유스(Youth)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만 18세~28세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적립식 신규 가입자(가입금액 10만원 이상) ▲체크카드 신규 발급자(이용 1회 이상, 추가·재발급 제외) ▲제주대학교 등록금 납부자(수업료 납부자에 한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총 3명에게 여행상품권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DGB글로벌 봉사원정대, 베트남·라오스서 해외봉사 실시

DGB글로벌 봉사원정대가 1일부터 열흘 간 베트남과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원정대는 DGB대학생서포터즈(위드유 대학생봉사단·대구은행대학생봉사단·DGB대학생녹색기자단)에서 선발한 인원과 임직원 등 약 50여명으로 구성됐다.

베트남에서는 자전거·휠체어 등 물품과 장학금을 전달한다. 또한 사랑의 집짓기·초등학교 교육봉사를 한다. 케이팝이 어우러진 DGB 드림콘서트도 열린다. 라오스에서는 비지난해 비엔티엔 폰 시누완 초등학교 사랑의 교실 증축에 이어 올해는 사랑의 도서관 짓기와 책과 장비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라오스 내 유일한 야구단인 ‘라오J브라더스’와도 함께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