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서고은 선수를 후원한다. 전북은행은 개인 급여 이체 고객에게 정기예금을 특별 판매한다. SBI저축은행은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진산신협, 경희대 의료봉사단과 충남 금산 진산행복누리센터에서 한방의료봉사를 했다.
우리은행, 리듬체조 서고은 선수 2020년까지 후원…비인기 스포츠 육성 이바지
우리은행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서고은(문정고2) 선수를 후원한다. 우리은행은 아시안게임 외에 각종 대회 출전에 필요한 훈련비용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서 선수와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까지 파트너십을 맺는다.
서 선수는 리듬체조 유망주다. 그는 지난 2016년 전국소년체전 1위, 지난 5월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전북은행, 급여이체 고객 정기예금 특판
전북은행은 오는 11월 30일까지 만 18세 이상 개인 급여 이체 고객에게 정기예금을 특별 판매한다. 1인 1계좌에 월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급여이체 신규고객은 올해 1월부터 신규 가입일 현재 급여 이체가 없는 고객이다. 기간별 적용금리에 0.3%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금리는 3년 기준 최고 연 3.5%이다. 한도는 계약액 기준 1000억원으로 소진까지 판매 된다.
급여이체 실적 인정 기준은 건당 50만원 이상 급여와 월급·급여·수당·보너스·연금 등 급여임을 알 수 있는 조건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BI저축은행, 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 발대식 개최
SBI저축은행은 지난 3일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 원정대는 SBI저축은행과 한국구세군이 함께 출범한 사내 봉사단이다. 원정대와 한국구세군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바양조르그 쓰레기 마을을 방문해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
신협·경희대 의료봉사단, 충남 금산서 무료한방진료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달 29일부터 5일간 진산신협, 경희대 의료봉사단과 충남 금산 진산행복누리센터에서 한방의료봉사를 했다. 재단과 봉사단은 주민 1100여명에게 침·뜸·한약 처방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신경정신전문의가 참여해 스트레스, 우울증 진료를 했다. 또 치매검진센터와 거동이 불편한 지역민을 위해 이동진료소를 운영했다. 재단과 봉사단은 지난 2015년 7월부터 일 년에 두 차례씩 총 7000여명을 무료로 진료해줬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