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서류 접수대행 外 수협·KB캐피탈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서류 접수대행 外 수협·KB캐피탈

기사승인 2018-08-14 10:17:39 업데이트 2018-08-14 10:17:42

우리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원스탑 발급 업무협약을 맺었다. 수협은행이 13일 수도권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지점을 열었다. KB캐피탈은 한국GM과 8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서류 발급대행 협약

우리은행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 원스탑 발급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은행은 앞으로 정책자금 대출에 필요한 공단 확인서 발급을 위해 소상공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대행 접수한다. 17개 지역(군산·영암·목포·해남·고성·통영·거제·창원·김해·사천·울산·부산)과 대전에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지역 소상공인은 14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지원대상확인서 발급신청을 위한 서류접수와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광명시 철산동에 영업점 개점

수협은행이 13일 수도권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지점을 열었다. 철산역지점(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870)은 지하철 철산역 삼거리 중심부에 있어 고객 접근성이 편리하다. 또 광명시청, 광명세무서, 광명시법원 등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등 고객층도 다양하다.

철산역지점 오픈으로 수협은행은 전국에 131개 영업점을 확보했다. 향후에도 매년 10개 이상 영업점을 확대해 리테일 금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동빈 행장은 “광명시가 추진중인 특화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이를 기반으로 하는 금융수요도 크게 확대될 것”이라며 “지역주민과 기업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말리부 월 40만원에 탄다…KB캐피탈·한국GM 쉐보레 콤보할부 프로그램

KB캐피탈은 한국GM과 8월 한 달간 쉐보레 차량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스파크·크루즈·말리부·트랙스를 구입 시 차종별로 최대 200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3.9%~4.9% 금리(할부기간별 금리상이) 를 적용한다.

차량가 2587만원인 말리부(2018년형 1.5 터보 LT A/T)를 선수금 17만원을 내고 차량을 구입하면 100만원 할인을 적용 받는다. 할부 기간을 72개월(금리 4.9%)로 하면 월 39만7000원에 말리부를 탈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쉐보레 대리점과 KB캐피탈 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