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강남에 e스포츠 경기장 건설한다

액토즈소프트, 강남에 e스포츠 경기장 건설한다

기사승인 2018-08-21 13:10:04

액토즈 소프트가 서울 강남 본사 사옥 내에 e스포츠 경기장을 건설한다. 

액토즈 소프트는 “e스포츠 대회,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가능한 공간으로의 e스포츠 경기장을 준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 역삼 액토즈소프트 사옥 지하 1층에 마련되는 이 경기장은 연내 오픈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경기장명은 미정.

액토즈 소프트 측에 따르면 경기장 스테이지는 14m x 2.5m LED 디스플레이가 메인을 차지하고, 좌우로 6인 경기석이 배치된다. 무대 앞쪽에 중계석이 자리하며, 음향 및 조명 시설도 기본으로 갖춘다. 관람객 규모는 100석이다.

더불어 액토즈 e스포츠 경기장은 별도의 독립된 방송 제작용 스튜디오 및 장비를 갖춰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액토즈 소프트는 이 경기장 한 켠에 ‘크로마키’ 스튜디오를 마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크로마키’는 두 개의 영상을 합성하는 기술로 보통 일기예보 뉴스에 많이 쓰이며, 통상 그린 혹은 블루스크린으로 불린다.

액토즈 소프트는 자사의 경기장을 통해 e스포츠 사업을 비롯,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인기 게임을 활용한 아마추어 대회부터 게이머를 위한 유저 초청 행사, 모바일 게임 대회, 북콘서트, 제작 발표회, 자체 콘텐츠 제작까지 e스포츠 경기장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

액토즈 소프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액토즈 소프트는 프로게임단 운영을 통해 선수 육성 및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장 설립까지 e스포츠 인프라 투자에도 힘쓰고 있다”면서 “경기장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춘 ‘맞춤형 공간’으로 잘 준비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윤민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