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은 22일부터 보상·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했다. DGB사회공헌재단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 준준형제 등 3개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웰컴저축은행은 무료출금이 가능한 자동화기기(ATM)를 7만여대까지 확대했다.우리종합금융, 보상·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개시
우리종합금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가 새 옷을 입었다. 우리종금은 22일부터 보상·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이로써 위비크라우드는 증권형·보상형·기부형 3가지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한다. 보상형은 펀딩참여 보상으로 제품·서비스 등이 지급된다. 기부형은 보상 없이 전액 기부를 목적으로 하거나 수익금 일부를 공익사업에 기부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DGB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준준형제 등 3개팀 최우수
DGB사회공헌재단은 23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함께할 수 있는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사회공헌’을 주제로 열렸다. 공익성·실현 가능성·효율성·DGB와 지역사회와 연계성·창의성 등을 심사해 11개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준준형제 팀, 최보금 학생(경북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선정됐다.
준준형제는 DGB 인프라를 활용해 미술 전공 대학원생과 미술에 관심을 가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사이에 재능기부 미술 교육을 연결해주는 사업을 제안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폭염기 야외근로자 얼음 생수 지원 아이디어를, 최보금 학생은 대구은행 유휴공간을 활용한 지역사회 상생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수상팀에게는 상금이, 사회복지기관에는 사업비가 각각 지원됐다.
웰컴저축은행, 무료출금 자동화기기 7만대로 확대
웰컴저축은행은 무료출금이 가능한 자동화기기(ATM)를 시중은행 3만여대에 제휴 벤사 4만여대를 더해 총 7만여대 수준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3일 부가통신사업자인 롯데피에스넷과 ATM스마트출금 업무협약을 맺고 벤사 제휴 ATM을 4만대로 확대했다. 시중은행 ATM은 체크카드 실적에 따라 월 5회까지 이체나 무료출금이 가능하다. 벤사 ATM은 실적과 관계없이 출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역이나 터미널, 편의점에서 벤사 ATM을 이용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