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봉사단이 몽골에서 해외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J트러스트 그룹은 캐릭터 ‘쩜피 프렌즈’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서 판매한다. 신협중앙회는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SBI저축은행봉사단, 몽골 해외봉사 완수
SBI저축은행 해외 봉사단 SBI희망나눔 글로벌 원정대가 해외 봉사를 성공리에 완수했다. 원정대는 지난달 23일 출국해 몽골 울란바토르 바양조르그 쓰레기 마을에서 6박 7일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원정대는 마을 주민들이 깨끗한 식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우물을 보수하고 각 가정에 물통을 기증했다. 이밖에 마을 벽화 그리기와 꽃 심기 등 미화 활동을 했다. 지역 주민들에게 음식을 배식하기도 했다.
아울러 몽골 전통 음악 및 무용 공연, 마술, 비누방울 놀이 등 문화 공연과 미니운동회 등을 열며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원정대의 봉사영상은 오는 21일 KBS 1TV‘다큐세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그룹, 쩜피 프렌즈 이모티콘 일본 등 6개국 수출
J트러스트 그룹은 공식 브랜드 캐릭터 ‘쩜피 프렌즈’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서 판매한다. 이모티콘은 국내 외 일본·인도네시아·싱가포르·몽골·캄보디아 등 총 6개국에서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모두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재원으로 쓰인다.
신협,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 개최
신협중앙회는 7일 다자녀주거안정지원대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신협은 이날 저출산 등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신협 가치 구현·서민 주거복지 지원 등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