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이 하반기 신입텔러를 공개 채용한다. 경남은행이 하반기 신입행원을 80명 내외로 뽑는다. SC제일은행은 영국 축구단 리버풀FC가 주관한 LFC 월드 국내 첫 행사를 가졌다.SBI저축은행, 하반기 신입텔러 공채
SBI저축은행이 하반기 신입텔러를 공개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텔러 및 금융사무지원 직무다. 고졸 학력 이상으로 오는 11월 1일 입사가능 시 지원할 수 있다. 전공은 무관한다. 금융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금융권 인턴십·직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7일부터 내달 1일까지다. SBI저축은행 채용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면접과 신체검사 등을 거쳐 채용된다. 합격자는 입사 후 연수를 거친 다음 SBI저축은행 본사나 전국 영업점에서 근무한다.
경남은행, 디지털 IT 우수인재 많이 뽑는다
경남은행이 하반기 신입행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인원은 80명 내외다. 5·6급 35명, 7급 45명이다.
5·6급 채용 부문은 일반직군과 디지털IT직군 등이다. 일반직은 개인·기업 고객에게 금융서비스 제공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역 인재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지역 인재 부문은 최종 학력지가 경남·울산지역인 사람에 한한다. 석사 이상 학위자는 대학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디지털·IT직군도 지역 인재 부문과 일반으로 나뉘나 ▲디지털 IT 전공▲통계·수학 전공▲디지털IT 분야 경험자▲시스템 운영 및 개발·정보 보호·데이터 분석·최신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개발▲디지털 마케팅 추진▲비대면채널·핀테크·ICT 등 전략 수립 및 기획 등 업무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학력·연령·성별 제한이 없다. 졸업자나 내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취업지원대상자▲장애인▲전문자격증 소지자▲디지털 IT 전공 석·박사▲국내외 MBA 취득자▲금융·디지털 IT 자격증 소지자▲외국어 성적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서는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 경남은행 채용사이트에서 접수한다.
전형은 서류·온라인면접·필기시험·인적성 검사·면접 순이다. 오는 11월 초순경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사부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은행은 7급 채용공고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LFC월드 국내 첫 행사 성료
SC제일은행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영국 축구단 리버풀FC가 주관한 ‘SC제일은행과 함께하는 LFC 월드’ 국내 첫 행사를 가졌다.
LFC 월드는 리버풀 구단이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진출한 국가를 돌며며 팬들과 만나는 행사다. 이날 사미 히피아, 루이스 가르시아, 제이슨 맥아티어 등 리버풀 레전드 선수들이 방한,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만났다.
SC제일은행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상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리버풀 싸커스쿨을 통해 은행 고객 및 임직원 자녀 에게 축구와 영어를 가르쳤다. 또한 비대면 모바일 앱 셀프뱅크로 통장과 카드를 신청한 고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SC제일은행은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안필드행 티켓을 잡아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0월, 11월 두 달 간 누적 200만원 이상 SC제일은행 BC신용카드를 사용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리버풀 여행용 어댑터를 증정한다. 1명에게는 리버풀 경기 관람 패키지를 제공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