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제주銀, 제주사랑상품권 활성화 결의대회 실시 外 경남·금감원

[금융 이모저모] 제주銀, 제주사랑상품권 활성화 결의대회 실시 外 경남·금감원

기사승인 2018-09-19 09:05:33 업데이트 2018-09-19 09:05:36

제주은행은 제주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임직원 결의대회를 열었다. 경남은행은 2018 창원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입장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융감독원은 육군 제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협력 MOU를 맺었다.

제주은행, 제주사랑상품권 이용활성화 임직원 결의대회

제주은행은 18일 제주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임직원 결의대회를 열었다. 제주은행은 제수용품 및 선물 구입 시 제주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 홍보를 강화한다. 또한 19일 임직원 전원이 재래시장에서 상품권으로 제수용품등을 구입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제주은행은 이밖에 ▲제주카드 추석맞이 사은행사 ▲골목상권 해드림 특례보증 활성화 추진 ▲제주 사회적기업 특례보증 지원(출연금 1억원) 등 각종 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고 있다. 제주사랑상품권 판매 지원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주통카드도 운영하고 있다. 

경남은행이 창원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입장권 쏜다

경남은행은 203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2018 창원 케이팝 월드페스티벌 입장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세 이상 개인고객이 오는 28일까지 투유뱅크앱을 이용해 모바일뱅킹 이체거래한 후 응모하면 250명을 추첨해 페스티벌 입장권(2매)을 증정한다.

모바일뱅킹 이체거래 뒤 응모방법은 투유뱅크앱 전체메뉴에서 통합이벤트코너를 방문해 응모하면 된다. 입장권은 휴대전화에 사전 발송된 당첨번호를 당일 현장에서 확인한 뒤 배부된다.

경남은행은 페이스북 팔로우 이벤트와 페스티벌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당일 경남은행 페이스북을 팔로우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간식과 음료를 제공한다. 또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페스티벌 이모저모를 사진에 담아 경남은행 SNS에 등재하면 5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금융감독원, 육군 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MOU 

금융감독원은 17일 전라북도 지역방위사단인 육군 제35보병사단과 금융교육 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군 장병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금융교육을 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금융 기초지식 및 거래 시 유의사항·신용 및 부채관리·금융사기 피해사례 및 예방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교육을 한다. 또한 장병들이 스스로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금감원과 사단 재정참보부는 장병 금융교육 등 성실수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