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자모]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전 항목 ‘양호’ 외 OK·경남

[금융 이모자모]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전 항목 ‘양호’ 외 OK·경남

기사승인 2018-09-19 09:39:57

SBI저축은행이 소비자 만족경영 실천을 통해 소비자보호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아프로서비스그룹 인도네시아 상업은행 OK뱅크가 인포뱅크매거진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경남은행은 내달 15일까지 대여금고·보호예수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SBI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 전 항목 ‘양호’

SBI저축은행이 소비자 만족경영 실천을 통해 소비자보호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SBI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 지원과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17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저축은행 중 유일하게 전 항목 양호 등급을 받았다. 평가를 받은 금융사 중 SBI저축은행을 포함한 8개사가 전체 10개 항목에서 양호를 받았다.

SBI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과 금융소비자의 보호와 지원을 위해 고객중심 제도와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금융소비자, 청소년 등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현장 방문 교육을 실시해 금융사기 사례, 금융지식, 정부 및 금융당국이 제공하는 주요 금융 자료 등을 배포하고 있다.

OK뱅크, 인포뱅크매거진 최우수은행 선정

아프로서비스그룹 인도네시아 상업은행 OK뱅크가 현지 금융전문지 인포뱅크매거진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그룹은 지난 2016년 안다라뱅크를 인수했다. 이후 투자와 영업 활성화로 1년여만에 흑자로 전환시킨 것이 수상 배경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금융기관이 상업은행을 인수한 것은 하나·우리·신한에 이어 네 번째다.

그룹은 디나르뱅크 인수도 임박했다. 그룹은 2016년 11월 인도네시아 증시에 상장된 중소기업 영업전문 은행 디나르뱅크와 주식거래계약을 맺고 현재 당국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디나르뱅크 인수가 완료 되면 기존 OK뱅크와 합병해 중견은행으로 키울 계획이다.

경남은행, 내달 15일까지 대여금고 보호예수 무료서비스

경남은행은 연휴 동안 대여금고·보호예수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달 15일까지 최장 29일간 현금·유가증권·각종 문서·귀금속 등을 경남은행 대여금고에 보관하거나 영업점에 보호예수할 수 있다. 

금고가 구비된 80개 영업점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보호예수 이용 서비스는 모든 영업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 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