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은 마케팅 문화 정착을 위한 영업점 TEAM 미팅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북은행과 금융감독원은 순창여자중학교에서 금융진로교실을 열었다. 경남은행은 올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은행 전 직원이 마케팅 활성화 동참…Sh TEAM 미팅은?
수협은행은 영업점 전 직원이 ‘함께 뛰는’ 마케팅 문화 정착을 위해 ‘Sh TEAM 미팅’을 운영하고 있다. Sh TEAM 미팅은 Together, Everyone, Achieve, More 약자로 ‘모두 함께 뛰고, 더 많이 성취하자’ 는 주간 마케팅 회의다.
매주 한 번씩 각 영업점별 TEAM 미팅을 갖고 주간 영업계획과 성과 등을 공유한다. 개인고객과 점세권별 특화된 상품전략을 수립해 ‘찾아가는’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하자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아울러 PDCA(Plan-Do-Check-Action) 마케팅 모델을 기반으로 ▲한 주간 마케팅 활동 리뷰 ▲영업 성공실패·사례 분석 ▲가망고객 정보 공유 ▲우수사례 격려와 보상 등 체계적인 TEAM 미팅 진행 프로세스를 수립해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수협은행만의 마케팅 문화로 정착되도록 했다.
수협은행은 TEAM 미팅 시행 의미와 프로세스를 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 영업점에 배포했다.
전북은행, 순창여중서 금융진로교실 개최
전북은행과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지난달 28일 순창여자중학교에서 ‘찾아가는 금융진로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화폐 종류 및 쓰임새와 투자, 위험관리 등 다양한 금융 정보들을 보드게임 방식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금융회사가 하는 일 강의, 직업 종류 및 미래 직업 준비하기 등 진로 교육도 진행됐다.
경남은행 “가을 하늘 아래 진주 남강 걸어요”
경남은행은 내달 3일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진주문화예술회관을 출발해 천수교>진주성>진양교를 경유하는 코스다. 대회는 진주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인터넷으로 미리 접수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한다. 현장 접수 인원은 대회 시작 30분 전 200명에 한한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보온병을 증정한다. 경품 추첨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홈페이지나 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