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10월 한 달간 1000억원 한도로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사회연대은행과 소셜벤처 정책연구 후원 협약을 맺었다. 전국신협실무책임자대회가 대전 ICC컨벤션홀에서 열렸다.
OK저축은행, 1000억원 한도 정기예금 특판
OK저축은행이 10월 한 달간 1000억원 한도로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한다.
특판 상품은 OK정기예금이다. 10만원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고 예치기간 8개월에 연 2.7%(세전)를 준다. 이자는 매월 받는 단리식과 이자에 이자를 붙여 만기에 수령하는 복리식 중 고를 수 있다.
상품은 은행 영업점과 인터넷 스마트폰뱅킹, 저축은행 중앙회 비대면계좌개설 앱 SB톡톡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한국씨티은행, 사회연대은행과 소셜벤처 정책연구 후원 협약
한국씨티은행은 4일 사회연대은행과 소셜벤처 정책연구 후원 협약을 맺었다. 또 씨티재단 후원금 1억1000여만원을 전달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담보소액대출 사업을 하는 비영리단체다. 양사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국내 소셜벤처 기업 현황 및 이들 기업 성장과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연구 결과를 소셜벤처 정책 포럼 등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신협, 전국실무책임자대회 개최
전국신협실무책임자협의회(전실협)가 주최한 전국신협실무책임자대회가 4일 대전 ICC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전실협은 이날 신협사회공헌재단에 후원금과 헌혈증을 전달했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 경제특강에서는 혁신성장과 공정경제라는 화두에 신협이 어떻게 맞춰 나갈지에 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밖에 주제영상 시청과 참가자 다짐 퍼포먼스 등이 이뤄졌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신협운동 철학과 원칙을 준수하는 투철한 정직성 ▲조합원을 생활공동체로 집결시키는 탁월한 전문성 ▲신협운동을 영속적으로 전개하는 사회적 책임감을 갖출 것을 선언하고 나아가 윤리경영·투명경영·무사고 실천을 위한 자성과 쇄신을 다짐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