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제주은행, 여성경제인 금융지원 협약 外 경남·수협

[금융 이모저모] 제주은행, 여성경제인 금융지원 협약 外 경남·수협

기사승인 2018-10-22 10:24:09 업데이트 2018-10-22 10:24:12

제주은행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는 제주지역 여성 경제인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경남은행은 창원 마산애리원과 진주 공덕의 집에서 릴레이봉사를 했다. 수협은행은 사회적경제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

제주은행, 여성경제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제주은행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주지회는 19일 제주지역 여성 경제인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제주지역 경제발전은 물론 공동 마케팅으로 여성경제인과 도민,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경남은행, 창원·진주서 25000℃ 릴레이봉사

경남은행은 20일 창원 마산애리원과 진주 공덕의 집에서 25000℃ 릴레이봉사를 했다. 마산애리원을 찾은 임직원 가족은 아이들과 립밤, 로션 등을 만들어 선물했다. 공덕의 집을 찾은 임직원 가족은 노인 말벗 봉사를 했다. 아울러 환경정화 활동으로 봉사를 마쳤다. 경남은행은 오는 27일 농번기 일손 돕기를 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사회적경제기업 우대여신 상품 출시

수협은행은 22일 사회적경제기업에 우대혜택을 주는 대출을 출시했다. Sh사회적경제기업 성공지원대출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대출한도와 수수료 등을 우대한다.

신청대상은 일자리 마련과 사회통합·사회적 서비스 제공·지역경제 지원 등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포함) 또는 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등이다.

신청조건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모두 가능하다. 부동산 담보대출 신청 시 담보인정 비율을 최대 85%까지 우대한다. 보증서 담보대출 신청 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