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은행장이 한국전문경영인 대상을 받았다. JT친애저축은행은 10월 한 달간 헌혈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글로벌 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 한국전문경영인 대상 수상
손태승 우리은행장이 최근 서울대 관악캠퍼스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 한국전문경영인 대상 시상식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한국전문경영인(CEO) 학회가 선정한 한국전문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학회 관계자는 "손 은행장 리더십을 바탕으로 최근 우리은행은 역대 최고 수준 실적을 달성했다"며 "수익성 강화뿐 아니라 서민과 중소기업 금융지원으로 사회적책임 활동을 강화하는 등 전문경영인으로서 공로를 인정해 상을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JT친애저축은행, 헌혈봉사·소외계층 물품 전달
JT친애저축은행은 창립 6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행복 나눔 주간을 운영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1일부터 열흘 간 헌혈봉사를 했다. 은행 전 지점을 대상으로 헌혈증을 기부 받았다. 또한 본점 영업부와 이수역 지점 앞에 헌혈 버스를 운영했다.
15일부터는 임직원에게 물품을 기증 받아 지역 소외 이웃에게 전달했다. 도서, 의류, 가전제품 등을 양재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기증품은 복지관이 주최하는 바자회 품목으로 쓰인다. 물품 판매 수익금은 서초구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OK배정장학재단, 글로벌 인재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OK배정장학재단이 최근 송도에서 열린 제17차 세계한상대회에서 글로벌 인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은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 이하 YBLN)와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업무 협약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됐다.
올해는 미국 블루밸리 고등학교 및 존 타일러 대학교, 일본 고쿠시칸 대학교, 콜롬비아 보고타 국립대학교에 재학생 4명에게 장학금이 지급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