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BNK, 부울경 유망벤처·중기 투자펀드 조성 外 DGB

[금융 이모저모] BNK, 부울경 유망벤처·중기 투자펀드 조성 外 DGB

기사승인 2019-01-08 01:00:00

BNK금융그룹은 지역 유망벤처와 중소기업 투자펀드를 조성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대구 제8호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경남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BNK웰스타로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BNK금융, 부·울·경 유망벤처 중기 투자 펀드 조성

BNK금융그룹이 부산·울산·경남 소재 유망 벤처기업과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동남권일자리창출1호 펀드’를 운용한다. 동 펀드는 BNK투자증권이 운용한다. 그리고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 등이 출자형태로 참여한다. 규모는 총 325억원이다. 

동 펀드는 한국모태펀드로부터 출자받은 130억원을 기초로 BNK계열사 출자금 및 민간자금이 매칭돼 지난해 12월 펀드 운용 투자조합이 최종 결성됐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 여덟번째 대구 나눔리더 가입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대구 제8호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김 회장은 7일 대구은행 칠성동 제2본점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과 나눔리더 가입행사를 열었다. 

나눔리더는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다. 모금회에 1년 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김 회장은 “대구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따뜻한 대구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고자 나눔리더에 함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GB금융은 지난해 11월 모금회에 5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경남은행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BNK웰스타로보

경남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BNK웰스타로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BNK웰스타로보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자동화 플랫폼이다. 가입 후 3개월마다 자산 점검과 재조정 시기를 안내해준다. 

가입 금액은 10만원 이상이다. 개인과 법인 누구나 경남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오는 3월말까지 가입이벤트도 진행된다. BNK웰스타로보 펀드 포트폴리오에 5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17명에게 경품을 준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