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TV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권봉석 사장은 8일(현지시간) ‘CES 2019’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TV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그는 “올레드 TV는 상용화 5년 만에 ‘올레드=프리미엄’ 이미지를 굳히며 확실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며 “LG 올레드 TV는 세계 최고 화질은 물론 폼 팩터 혁신,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까지 더해 프리미엄 TV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사장은 “전체 TV 시장 정체 속 올레드 TV 시장은 향후 3년간 2000만 대로 대폭 확대될 전망”이라며 “LCD TV 기술 보편화로 인해 올레드 TV로 시장재편이 더욱 빨라져 프리미엄 TV 시장 내 올레드 TV의 지위는 더욱 확고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글로벌 올레드 TV 시장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500만대를 넘었다. LG전자에 이어 한국, 일본, 중국, 유럽의 주요 TV 제조사들이 잇따라 합류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360만대를 필두로 2020년 700만대, 2021년 1000만대로 3년간 2000만 대의 빅뱅 시장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올레드 TV를 상용화한 데 이어 세계 최고 화질, 혁신 디자인 등을 선도하며 올레드 리더십을 지속 확대해 왔다. LG 올레드 TV는 국내는 물론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주요 시장 12개국 평가에서 최고 제품으로 평가 받으며 프리미엄 TV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왔다.
권 사장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등 TV 폼 팩터 변화를 선도해, 디스플레이 진화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