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목포 먹자골목 화재 피해복구 성금 전달 外 경남·수협

[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목포 먹자골목 화재 피해복구 성금 전달 外 경남·수협

기사승인 2019-01-22 01:00:00

기업은행은 화재피해를 입은 목포시 상인들을 위해 성금과 금융혜택을 마련했다. 경남은행은 설맞이 정기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협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기업은행, 목포 먹자골목 화재 피해복구 성금 5000만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21일 화재 피해를 입은 목포시 산정동 먹자골목 상인들에게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성금과 함께 피해가게당 최대 3억원 특별지원자금 신규 대출과 최대 1.4%p 대출금리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대출을 원할 경우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상담 시 ‘피해사실확인서’를 작성하면 된다.

경남은행, 설맞이 정기예금 이벤트…0.25%p 금리우대

BNK경남은행은 내달 21일까지 2000억원 한도로 설날맞이 정기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마니마니정기예금에 가입하면 금리를 0.25%p 우대한다. 또 출생연도와 가입금액 등 조건에 따라 최대 0.55%p까지 우대금리를 준다. 상품은 개인과 법인이면 누구나 가입 할 수 있다. 최소 가입 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경남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상품에 가입한 108명을 추첨해 골드바 등 경품을 지급한다.

수협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단원 모집

Sh수협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9기 단원을 모집한다.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30일까지 유니블루 공식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13일 발표된다. 

단원들은 3월부터 11월까지 수협은행 브랜드 이미지와 신상품 홍보활동, 대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협은행 입행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 특전이 주어진다. 우수단원과 팀에게는 포상금 지급 등 혜택이 제공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