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 外 전북

[금융 이모저모] 기업銀,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 外 전북

기사승인 2019-02-02 01:00:00

기업은행은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출범식을 열었다. 전북은행은 우대서비스가 많아진 JB 주거래 통장을 출시한다. 

기업은행, 핀테크 드림랩 5기 출범

기업은행이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한다.

기업은행은 31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출범식을 열었다. 선정기업은 에이젠글로벌, 텐큐브, 테라, 마이뱅크, 뉴스젤리, 팝펀딩, 피노텍, 해빗팩토리, 엠마우스 등 9개 기업이다. 

이들은 사무공간과 컨설팅, 멘토링, 투자자 연계, 해외진출 등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미국, 영국, 핀란드 등 해외 액셀러레이터들의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일부는 금융위원회 제2차 금융규제 테스트베드도 참여한다. 

아울러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북은행, 우대서비스 늘린 JB주거래통장 출시

전북은행은 JB플러스급여통장, JB퍼스트주거래통장을 확대 개선한 JB 주거래 통장을 출시한다. 

JB주거래통장은 급여이체 실적 등 우대조건을 1가지 이상 충족하면 전자금융 당·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및 환율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율은 연 0.05% ~ 연 0.10%다. 스마트뱅킹에서 거래하는 경우에는 입출금내역 메모·통계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우대조건 충족 시 타행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면제 등 추가혜택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전북은행 영업점, 콜센타 및 홈페이지(wwww.jbban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