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 미얀마에 자원봉사단 파견 外 수협·경남

[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 미얀마에 자원봉사단 파견 外 수협·경남

기사승인 2019-02-20 09:08:40 업데이트 2019-02-20 09:09:15

우리금융그룹은 미얀마에 자원봉사단을 파견했다. 수협은행은 인천 루원시티지점(옛 가좌지점) 이전 행사를 가졌다. 경남은행이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를 없앴다.

우리금융, 미얀마서 4박 5일간 사회공헌 

우리금융그룹은 19일 사회공헌활동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 일환으로 미얀마에 자원봉사단을 파견했다. 

봉사단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이며 업무역량이 우수한 직원 45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오는 22일까지 4박 5일간 미얀마 양곤 아동병원에서 미술, 체육 등 재능봉사와 문화공연을 실시한다. 

또 병원 도색 및 놀이터 보수작업도 한다. 병원 개보수 비용도 기부할 예정이다. 그룹은 지난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우리은행은 소외계층에게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2300개를 전달했다. 

수협은행, 인천 루원시티점 이전 기념행사 개최

수협은행은 19일 인천 루원시티지점(옛 가좌지점) 이전 기념행사를 가졌다. 루원시티지점은 인천광역시 서구 염곡로 472(대건프라자) 1~2층에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인접하고 대형마트와 백화점, 멀티플렉스 영화관, 각종 병·의원 등 집객시설이 밀집한 핵심상업지구 중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인천시청 제2청사가 입주하면 유관기관과 기업 이전도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남은행,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 면제

경남은행이 19일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 기본수수료를 없앴다. 원클릭 자금관리 서비스는 법인과 개인사업자가 사업장의 자금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통합 조회 및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법인과 개인사업자 금융서비스 기본수수료가 면제된다. 다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건당 77원이 수수료가 발생한다. 자금 집금은 타행 정책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타행 혹은 대량 이체 수수료는 고객 등급과 금융상품 가입 여부 등에 따라 징구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영업점과 고객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