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경남銀, 경남FC 홈 개막전 응원·후원 협약 外 부산·대구

[금융 이모저모] 경남銀, 경남FC 홈 개막전 응원·후원 협약 外 부산·대구

기사승인 2019-03-04 09:36:15 업데이트 2019-03-04 09:36:18

경남은행은 최근 경남FC 축구팀 개막전 응원행사와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부산은행 최근 개인금융 관리서비스 전문기업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은행이 기업영업추진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

경남은행, 경남FC 홈 개막전 응원·후원 협약

경남은행은 최근 경남FC 축구팀 홈 개막전 응원 행사를 가졌다. 경남은행은 2019 K리그1 경남FC 대 성남FC 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 광장에서 무료 찻집을 운영했다. 또 관중들에게 응원용품을 나눠주며 열기를 북돋았다.

황윤철 행장과 박성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경기 전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어 임직원 70여명과 경기를 관람했다. 이날 경남은행과 경남도는 후원 협약도 맺었다.

부산은행,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기반 서비스 추진

부산은행 최근 개인금융 관리서비스 전문기업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레이니스트는 뱅크샐러드 앱을 개발한 핀테크 기업이다. 협약은 양사 금융 노하우와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고객에게 더욱 진화된 핀테크 기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구은행, 기업영업추진 전문역 공채

DGB대구은행이 오는 12일까지 기업영업추진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 수도권과 부산·울산·경남, 대전·세종 등 총 3개 권역 기업영업추진 개별전문직이다.

각 권역별 기업영업과 영업점장 경력 3년 이상 보유자 혹은 영업점 근무경험이 있는 1금융기관 및 (기술)신용보증기금 영업점장 퇴직자 중 한 가지 요건을 갖추면 된다.

학벌, 성별, 나이 제한은 없다. 수도권 채용은 개인 또는 팀(2인 1조)으로 지원할 수 있다. 팀 지원자 전원 최종 합격 시 한 팀으로 운용된다. 이들은 기업을 방문해 대출(PF포함)과 수신, 신용카드와 수익증권, 퇴직연금 등 기업 아웃바운드 영업 전반을 담당한다.

최초 계약기간은 1년이다. 이후 6개월 단위로 재계약 된다. 대구은행 홈페이지 공고란에 첨부된 입행지원서를 이메일로 접수한다. 서류 합격자에게 따로 합격여부를 알려준다. 이후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