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구 근대로 탐방 행사 外 경남

[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구 근대로 탐방 행사 外 경남

기사승인 2019-03-12 01:00:00

대구은행은 지난 8일 은행장과 함께 하는 희망 토크 - 근대로 골목길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경남은행은 지난 9일 3·1운동 현충시설 환경정화·복지시설 돌봄활동을 했다.

김태오 행장, 직원들과 태극기 휘날리며 3·1 만세운동 정신 되새겨

대구은행은 지난 8일 김태오 은행장과 함께 하는 희망 토크 - 근대로 골목길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대구 역사와 전통을 되짚어 보는 근대로 탐방 일정과 대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 행장과 임직원들은 동산선교사 주택을 출발해 3·1 운동만세 운동길, 이상화·서상돈 고택 둘러보고 해설사 설명을 들으며 애국정신을 기렸다.

대구은행은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특판 상품 판매, 한정판 통장 증정, 수성동 본점 열린 광장 기념광장 조성 등 기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은행은 추후에도 소통 문화 확산 및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은행장과 직원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지역 명소에서 진행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남은행, 3·1운동 현충시설 환경정화·복지시설 돌봄활동

경남은행은 지난 9일 경남과 울산지역에서 10만℃ 릴레이봉사 시즌1 6번째 테마봉사로 3.1운동 현충시설 환경정화·복지시설 돌봄활동을 했다.

경남은행 임직원 가족은 이날 창원 삼진독립의거기념비·경남항일독립운동기념탑·김해 의사 배치문기적비·진주 한치문 공적비·한필동 공훈비·울산 박상진 의사 생가·박상진 호수공원에서 환경정화를 했다.

직원과 가족들은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묵념을 한 뒤 3.1운동 현충시설 인근에 떨어진 오물과 쓰레기를 수거했다. 같은 시간 창원 마산시노인복지센터 등 복지시설에서는 점심 배식과 말벗, 책읽기, 도우미 등 봉사를 했다. 다음날에는 창원 은혜보은의집 등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노인 산책보조와 안마, 청소 등을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