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새마을금고, 우간다 농촌개발·금융포용 연수 外 수협·제주

[금융 이모저모] 새마을금고, 우간다 농촌개발·금융포용 연수 外 수협·제주

기사승인 2019-03-13 01:00:00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오는 22일까지 우간다 농업지도자연수원에서 농촌개발 및 금융포용을 위한 현지연수를 실시한다. 수협은행이 실무직원 커뮤니케이션 조직인 주니어보드 운영을 강화한다. 제주은행은 최근 4급 책임자 승진자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우간다 농촌개발·금융포용 현지 연수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오는 22일까지 우간다 농업지도자연수원에서 농촌개발 및 금융포용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는 현지 금고 운영 역량 강화와 회원 및 저축액 증대 달성이 주목적이다. 2번에 걸쳐 진행된 연수에 임직원 80명이 참여했다. 이 기간 금고 성장발전과 운영 교육, 협동조합 현장견학 등 실무교육이 병행된다.

수협은행 ‘주니어보드’로 차세대 리더 발굴 속도 낸다 

수협은행은 차세대 리더 육성 및 혁신 드라이브 가속화를 위해 주니어보드 운영을 강화한다. 수협은행은 지난달 과장급 이하 직원조직인 제6기 주니어보드를 꾸렸다. 이들은 기업문화 개선과 신성장 아이디어 발굴, 바텀업(Bottom-up)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영업현장 목소리를 경영층에 전달하는 소통 매개체 역할을 수행, 기업문화 활력 조성에 앞장선다. 은행은 주니어보드 역량과 책임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 외에 각종 업무제안 평가단에 참여시키고 있다.

이동빈 행장은 “주니어보드 젊은 생각과 열정을 씨앗으로 다함께 힘을 모아 조직문화 혁신과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이라는 큰 나무를 가꿔 나아갈 것”이라며 “혁신은 한 두 번 문제제기 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만큼 주니어보드가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끌어 내 직원들이 실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은행, 4급 책임자 승진자 과정 연수 실시

제주은행은 최근 4급 책임자 승진자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4급 책임자 승진자 22명을 대상으로 조직 내 중간 리더로서 기본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새 역할에 대한 이해와 리더쉽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새로운 리더역할 이해 ▲직무역량 강화 ▲리더쉽역량 강화 과정 등으로 진행됐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