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3일 한국정보통신(KICC)·ADT캡스와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 공동지원 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은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서 고객이 직접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도입한다. 신협중앙회는 각종 학자금을 집중 보장하는 공제와 발병 확률이 높은 질병들을 보장하는 공제를 출시했다.
우리은행·KICC·ADT캡스·소상공인 창업기업 공동지원 협약
우리은행은 13일 한국정보통신, ADT캡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3사 서비스와 노하우를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에게 공동 제공해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리은행은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 상품을 제공한다. 한국정보통신은 신용카드 벤 서비스 이용대금을 할인해준다. ADT캡스는 보안서비스 이용대금을 할인한다. 각사는 또한 상품과 서비스 확대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기업은행, 선릉역 등 5개 지점에 디지털뱅킹존 도입
기업은행은 13일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서 고객이 직접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도입한다. 디지털 뱅킹존에서는 손바닥 정맥으로 실명 확인을 하고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적금 등 상품 가입은 물론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개 업무가 가능하다.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 은행권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원하는 업무를 말하고 바로 거래를 할 수 있다. 고객센터 직원과 화상상담도 할 수 있다. 키오스크를 지능형 순번기와 연계한 것도 최초다. 고객이 순번기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 키오스크를 선택하면 키오스크에서 대기번호를 호출한다.
기업은행은 선릉역지점, 남대문지점 등 5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뱅킹존을 시범 운영키로 했다. 또한 디지털 뱅킹존에서 가능한 업무와 영업점을 늘릴 계획이다.
신협, 학자금 보장·각종 질병 보장 공제 출시
신협중앙회는 각종 학자금을 집중 보장하는 공제와 발병 확률이 높은 질병들을 보장하는 공제를 출시했다. (무)어부바신협자녀교육공제는 중·고등학교 학원비, 대학교 학자금, 어학연수자금 및 취업 준비자금 등을 보장하는 학자금 공제이다. 대학 입학여부와 관계없이 19~22세까지 4년간 대학등록금을 지원한다. 자녀가 30세가 되면 공시이율로 적립한 만기공제금을 지급한다.
(무)어부바신협건강공제는 최대 90세까지 질병부터 상해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암진단비, 5대중대질병진단비(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 폐/간/신부전) 보장한다. 특약 가입 시,뇌혈관질환 및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를 최대 1,000만 원을 보장한다. 신협은 또 기존 상품 17종도 보장 내용을 확대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