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우리소다라은행과 현지 ICT 기업이 디지털 지급결제 제휴 협약을 맺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서울현충원에서 묘역정화 자원봉사를 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시 삼천동 세내교 부근에서 하천정화 봉사를 했다.
우리소다라은행, 인도네시아 ICT기업과 디지털지급결제 협약
인도네시아우리소다라은행과 현지 ICT 기업인 린티스 세자떼라가 디지털 지급결제 제휴 협약을 맺었다. 협약으로 우리소다라은행은 인도네시아 차량공유 업체인 그랩(Grab)과 고-젝(GO-JEK) 결제용 e-머니 충전서비스·항공권 결제·보험료 수납 서비스 등을 자동화기기와 인터넷·모바일뱅킹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국립현충원서 묘역정화 봉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22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정화 자원봉사를 했다. 박차훈 회장 등 중앙회 임직원들은 현충원에서 묘비 닦기와 환경정화를 했다.
박 회장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창립기념일을 더욱 뜻깊게 보내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자원봉사를 진행했다”며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순국선열 희생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잊지 말고 새마을금고인들 역시 각자 소임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창립 46주년이기도 하다. 창립행사에서 금고발전 유공자 46명이 행정안전부 장관과 중앙회장 표창장을 받았다.
전북은행봉사단 ‘세계 물의 날‘ 맞이 하천정화 봉사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시 삼천동 세내교 부근에서 하천정화 봉사를 했다. 봉사단은 전북은행 직원이 참여하는 110개 팀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환경정화 봉사와 소외계층 물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은 전북은행 이성란·임재원 부행장과 봉사단원 2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와 오염물을 수거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