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입은행이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3억5300만원을 후원했다. 수협은행이 1020세대를 중심으로 미래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은행이 가야왕도 김해사랑통장과 참진주 사랑통장 판매기간을 연장한다.
수출입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5000만원 후원
한국수출입은행이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3억5300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다문화가정·탈북민 외에 장애인 일자리·지역아동센터 지원 등 총 10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은성수 행장은 “정책금융기관이 필요한 곳에 양질의 자금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활동에 앞장서는 것도 값진 일”이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먼저 다가가 손을 내미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협은행, 브랜드 홍보강화 등 미래고객 확보 '박차'
수협은행이 브랜드 홍보 강화와 생애주기별 신상품을 출시 등 미래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협은행은 1일부터 TV와 라디오, 각종 온라인 미디어로 신규 방영되는 새로운 CM에서는 ‘공감요정’ 조보아가 ‘내가 쓰는 은행, 내가 선택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래퍼 넵킨스가 제작한 ‘Hey! 뱅크송’으로 온라인 구독자를 늘리고 있다.
수협은행은 캐릭터 ‘Hey! 프렌즈’도 제작해 친근감을 높이고 있다. 은행 측은 캐릭터를 홍보와 마케팅, 상품개발, 고객초청 행사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은행은 이밖에 생애주기별 신상품도 출시하고 있다.
독도사랑학생적금·여행적금·잇자유적금·Sh장병내일준비적금 등은 물론 자산성장기 또는 신혼연령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경남은행, 가야왕도 김해사랑통장·참진주 사랑통장 판매기간 연장
경남은행이 가야왕도 김해사랑통장과 참진주 사랑통장 판매기간을 2년 연장한다.
상품은 각각 김해시와 진주시에 주민등록 전입 신고를 하거나 출생 신고한 고객이 정기예금(마니마니정기예금) 또는 정기적금(일반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특별금리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김해시와 진주시 개인(사업자)면 누구나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단 신분증과 전입 신고 사실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해야만 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