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식목일 맞이 씨드볼 선물 外 전북·제주

[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식목일 맞이 씨드볼 선물 外 전북·제주

기사승인 2019-04-06 01:00:00

대구은행은 식목일에 시민들에게 씨드볼 4만여개를 배포했다. 전북은행은 지역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을 초청해 문화교실을 열었다. 제주은행 아라지점이 신규 개점했다. 

대구은행, 지역민에 씨드볼 나눠주며 자연사랑 정신 고취 

대구은행은 5일 식목일을 맞아 시민들에게 씨드볼 4만여개를 배포했다. 대구은행은 이날 은행 네거리와 신매역 네거리, 성서네거리 등지에서 오가는 사람들에게 방울토마토·스위트 바질 씨드볼을 배부했다. 

김태오 행장은 출근길 시민들과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씨드볼을 전달하며 자연사랑 정신과 대구은행 소통 행보에 힘을 실었다. 행사 후 남은 씨드볼은 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창구를 찾은 고객들에게 깜짝 배부했다. 

전북은행,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초청 문화교실 개최  

전북은행과 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5일 전주한옥마을에서 지역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초청 문화교실을 열었다. 참석자들은 이날 금융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받고 한지 공예체험을 했다. 또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 명소를 다녔다. 

전북은행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는 한국 전통음식 멋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다문화가정 문화교실을 열고 있다. 

제주은행 아라지점 1호통장 고객은 최장수 어르신

제주은행은 5일 아라주공아파트 사거리 인근에 아라지점을 열었다. 아라지점은 지역 주민 금융편의를 위해 신규 개점했다. 제주은행은 아라지점 개점을 기념해 지역 최장수 어르신을 1호통장 고객을 모셨다. 아울러 에코백을 나눠드리며 청정제주 환경보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