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지닷컴, ‘V커머스’로 10·30세대 소비층 저격 나서

에스에스지닷컴, ‘V커머스’로 10·30세대 소비층 저격 나서

기사승인 2019-04-29 17:31:31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법인 에스에스지닷컴(SSG.COM)이 ‘V커머스’를 활용해 1030세대의 소비심리 공략에 시동을 걸고 있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업적 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동영상을 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SSG.COM은 29일 캐쥬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CROCS)’가 주최하는 ‘크록스 바이브(#CrocsVibes)’ 이벤트 영상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했다고 밝혔다. 

이는 매년 크록스가 인플루언서 등 미디어를 초청해 2019년 봄여름 신상품 컬렉션을 소개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걸그룹 ‘구구단’의 ‘세정’이 참석해 미니토크쇼와 스타일링 클래스 등을 통해 주력 제품 ‘크록밴드 플랫폼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3시까지 30분 동안  ‘크록밴드 II 샌들’, ‘크록스 켈리 플랫 우먼’, ‘크록스 이자벨라 블록 힐 우먼’ 등 오직 SSG.COM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대표 상품을 선보였다. 총 1만5000켤레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SSG.COM은 매출 확보 뿐 아니라,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V커머스를 적극 이용한다는 방침이다. 

SSG.COM관계자는 “제조 업체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 창구가 되고, 우리는 매출증진과 함께 고객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유튜브 등 영상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