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채용박람회가 내달 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전북은행은 대한주택관리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은 5000억원 규모 원화 커버드본드를 발행했다.
기업은행, 내달 3일 DDP서 우수 강소·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우수 강소·스타트업 기업과 청년 인재들이 한 자리에서 만난다. 기업은행이 주최하고 서울 12개 대학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장학재단, 청년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IBK 來일 채용박람회’가 내달 3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다.
이날 50개 우수 강소·스타트업이 참여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체험 등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희망사다리·청년열린채용 등 참여 기관 부스도 운영한다. 아울러 기업은행 채용설명회와 영화 유튜버 고몽 등 멘토 강연도 예정돼있다.
사전면접 신청과 박람회 참가는 무료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북은행, 대한주택관리와 손잡고 포용금융 실천
전북은행은 27일 대한주택관리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대한주택관리 임직원(아파트관리소 직원)을 대상으로 대출, 신용관리 등 포용적금융을 실천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전북은행 따뜻한금융클리닉센터는 대한주택관리 임직원에게 건전한 부채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금리 대출은 은행권 신용대출로 전환해 채무 부담을 덜어주고 신용등급 상승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추진한다.
SC제일은행, 5000억원 규모 원화 커버드본드 발행
SC제일은행은 27일 5000억원 규모 원화 커버드본드를 발행했다. 커버드본드(이중상환청구권부 채권)는 금융회사가 보유한 주택담보대출 등 우량자산을 담보로 발행하는 담보부채권 일종이다.
발행금액은 원화 표시 5000억원 규모다. 만기는 5년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기초자산집합에 대한 감시인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채권 신용등급은 AAA다. 발행금리는 5년 만기 국고채 금리에 15bps(1bp는 0.01%)를 가산한 연 1.66%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