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게임스컴 2019’가 개최된 독일 쾰른 현지에서 다양한 ‘서머너즈 워’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컴투스는 지난 21일부터 3일간 게임스컴 2019 행사 무대에서 게임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이벤트 경기를 개최했다. 이번 경기에는 7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독일 출신의 유명 게임 유튜버 ‘Doktorfroid’가 참여했으며 전 경기는 컴투스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행사 무대에서는 e스포츠 경기 외에도 ‘SWC 2019’(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에 대한 영상 송출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특히 게임스컴 2019 행사장 곳곳에 숨어있는 컴투스 직원들을 찾아내 선착순으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색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장 인근에서는 관람객들이 SWC 2019 이미지로 꾸며진 바이크택시를 이용할 경우 게임 쿠폰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또한, 해당 바이크택시를 찍어서 서머너즈 워 커뮤니티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현장 프로모션은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인 게임스컴을 활용해 글로벌 유저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다가오는 SWC 2019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출시 5주년 이후에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유저들에게 보답하고 향후 다가올 SWC 2019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의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