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Ⅱ' 전시 연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Ⅱ' 전시 연다

기사승인 2019-10-01 09:35:43 업데이트 2019-10-01 14:09:03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2일부터 12월 8일까지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 Ⅱ: 현대미술의 확장' 전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은 어린이들의 현대미술 감상에 대한 기초 역량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연속 기획 전시다. 

이번 전시는 '현대미술의 확장'을 부제로 진행된다. 작가들의 새롭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통해 현대미술이 확장되는 과정에서 나타난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현대미술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발견된 오브제', '추상 형식', '시각적 환영'을 키워드로 전시를 구성했다. 전시에는 '김도균', '김준', '김지수', '민성홍', '이불', '이수인' 등 현대미술 작가 6인의 작품 총 47점을 전시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여러 사물을 재조합 해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발견된 오브제 실험실' 등 전시실 곳곳에 작품과 연계한 다양한 미술 창작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다음달 2일에는 현대미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대화로 감상하는 현대미술'이라는 주제로 한 전시 연계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