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군산시와 함께 아동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실시

네이버, 군산시와 함께 아동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0-01-15 14:19:46

네이버가 군산시와 함께 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춘천과 광주 등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프는 군산시내 12개 지역아동센터 122명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6회 진행되며, 네이버와 비영리교육재단인 커넥트재단이 전주교대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 준비와 운영을 진행한다.

 

특히, 첫 교육시간에는 지역 의원과 시 관계자들이 직접 교육 현장에 방문해 군산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격려의 자리를 갖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우리지역 아이들이 글로벌 기업인 네이버에서 주관하는 코딩 교육을 직접 받게 되는 기회를 얻어서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미래산업과 콘텐츠 산업의 육성을 통해 군산시에 새로운 유형의 일자리와 미래 먹거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신규사업 발굴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는 "AI기술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IT산업을 경험할 수 있게하여 보람된다“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경험을 주는 의미있는 자리로,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시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상)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