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단독] IBK캐피탈, 인도네시아 진출 검토

[단독] IBK캐피탈, 인도네시아 진출 검토

기사승인 2020-02-11 10:28:00 업데이트 2020-02-11 15:04:38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 자회사인 IBK캐피탈이 인도네시아 사무소 설립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IBK캐피탈은 이날 인사를 통해 인도네시아자카르타사무소 개설위원장을 선임했다. 

IBK캐피탈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를 사업대상주로 사무소 개설을 검토하고 있다”며 “전문 인력이 현지를 오가며 본격적으로 검토하고 준비를 면밀히 한 다음 지역이나 상품이 확정되면 (진출을) 준비하려한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사무소가 들어서면 IBK캐피탈 두 번째 해외 진출이 된다. IBK캐피탈은 지난 2016년 미얀마 소액대출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기업은행 해외법인인 ‘IBK인도네시아’와의 시너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 IBK인도네시아는 기업은행 동남아 첫 현지법인으로 지난해 9월 출범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두관‚ 대선 출마선언 “‘어대명 경선’으론 승리 어려워”

김두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의원은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 당원존에서 대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개헌 대통령이라는 이름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대명'(어차피 대통령은 이재명) 기류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를 제안했다. 김 전 의원은 또 "제7공화국을 위해 '임기를 2년 단축해야 한다'면 기쁘게 받아들이겠다. 대한민국의 대전환, 국가 대개혁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