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늘부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 중단

네이버, 오늘부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 중단

기사승인 2020-04-02 09:19:33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네이버가 제 21대 국회의원 공식 선거 기간 동안 급상승검색어를 중단한다. 

네이버는 2일 4월 2일 0시부터 4월 15일 18시까지 급상승검색어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선거 공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동안 급상승검색어가 확인됐던 네이버 PC 메인 화면과 데이터랩 영역, 모바일 그린닷, 검색차트판에서는 '선거 기간 동안 급상승 검색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후보자명 검색 시 자동완성 및 검색어 제안 기능도 중단된다. 후보자 등록이 완료된 3월 28일 15시부터, 네이버 검색창에 국회의원 후보자명을 입력했을 때 자동완성 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있다.

오타 혹은 잘못 알고있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올바른 단어를 추천해 주는 ‘검색어 제안’ 기능 역시 중단됐다. 위 기능 모두, 선거가 종료되는 4월 15일 18시에 다시 활성화될 예정이다.

또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네이버 이용자에 한해 기사 댓글을 허용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 6항에 의거, 선거운동기간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이용자에 한해 댓글 작성 및 공감 활동이 허용된다. 본인확인은 ‘네이버 본인확인’ 페이지(모바일, PC)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선거와 관련한 보다 공신력있고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