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중호수 수변 본격 조성

전주시, 아중호수 수변 본격 조성

기사승인 2020-04-23 11:37:13

[전주=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 전북 전주시는 아중호수 수변 탐방로 조성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까지 ‘아중호수 생태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중호수에 약 160m 규모의 수변 탐방로를 조성한다. 

아중호수의 수변 탐방로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수변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기존 수변 산책로보다 수면에 최대한 가깝게 조성된다. 또 여야간 볼거리 제공을 위한 경관 조명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재 아중호수 주변에는 휴식을 위한 한옥정자가 설치 완료된 상태다. 정자 주변에는 추락 등 이용객들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펜스도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산책로 단절로 동일 코스로 되돌아 나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총 2.4km 구간의 순환산책로를 조성했다. 아울러 아중호수 상류 1만1000㎡ 부지에 수련, 꽃창포, 부처꽃, 물억새 등 습지식물 12만 여주를 식재해 다양한 수중식물과 동물들이 살아가는 생태보고이자 사계절 아름다운 생태경관을 제공할 수 있는 습지공원도 갖췄다.

전주시는 아중호수 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완료될 경우 시민들이 자연 속을 걸으며 휴식도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호동골 양묘장과 자연생태체험학습원, 아중호수 일대 약 30만㎡에 휴식 및 문화공간으로 만드는 전주지방정원 사업이 추진되면 아중호수 주변 일대가 전주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계숙 전주시 사회연대지원단장은 “아중호수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늘고 있어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