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중소·벤처 돕는 스마트미디어 캠프 비대면 온라인 개최

과기정통부, 중소·벤처 돕는 스마트미디어 캠프 비대면 온라인 개최

기사승인 2020-05-04 14:59:01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2020 스마트미디어X 캠프(이하 ‘X캠프’)를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기업간 대면 접촉이 곤란해짐에 따라 비대면·무관객 방식으로 개최된다. 중소‧벤처 개발사의 아이디어 발표는 관객 없이 진행되며, 발표 영상은 촬영 후 네이버TV나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벤처 개발사-플랫폼사 간 컨소시엄 구성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 협의를 온라인 화상미팅 방식으로 비즈니스 미팅 주간을 통해 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벤처 개발사가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일정과 함께, 스마트미디어 분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별도로 모집 및 심사한 ‘스마트미디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팀)에 대한 시상식도 무관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X캠프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중소‧벤처 개발사가 창의적인 서비스 아이디어를 플랫폼사(지상파, 케이블TV, IPTV, 위성방송, 포털 등)와 함께 상용화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스마트미디어란 미디어와 첨단 ICT가 결합하여 시공간 및 기기 제약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융합적‧지능적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X캠프를 통해 구성되는 중소‧벤처 개발사-플랫폼사 컨소시엄 중 별도의 심사절차를 통해 우수 컨소시엄 25개를 선정하여 총 16억원의 개발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X캠프는 지난 6년간 총 609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 중 145개에 대해 정부가 개발자금(117억원)을 지원하여, 기업매출 662억원, 신규 고용 603명 등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과기정통부 장석영 차관은 “초연결시대, 4차 산업혁명 등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새로운 도약 환경이 조성된 시기에 중소‧벤처들의 열정적인 도전이 지속되어 서비스 상용화와 글로벌 진출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