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프야2020, 야구 게임 최초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컴프야2020, 야구 게임 최초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기사승인 2020-05-06 10:55:14

[쿠키뉴스] 문창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컴프야2020)에 국내 야구 게임 최초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KBO구단들의 실제 응원가를 게임 내 구현했다고 6일 밝혔다.

컴프야2020은 2020 KBO 시즌 개막에 앞서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각 구단별 응원가를 게임 속에 완벽하게 구현했다. 또한 선수단의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해 더욱 현실성 높아진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현재까지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KT위즈 등 3개 구단의 팀·선수별 응원가 약 50여 곡을 게임 내 적용했으며, 특히 ‘승리의 라이온즈’, ‘불 같은 패기’, ‘승리의 하이파이브’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인기 응원가들을 대거 수록했다.

컴프야2020의 이번 응원가 수록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KBO구단들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전 구단 적용을 목표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실제 야구장에 온 것과 같은 생생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로 돌아온 컴프야와 함께 2020 KBO를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컴프야2020'은 올해로 시리즈 18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으로, 프로야구 실제 선수들의 얼굴과 유니폼,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의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리얼 야구 게임의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 출시 후 지금까지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으며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국내 모바일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lunacyk@kukinews.com
문창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