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 업무 모바일 시스템 오픈 外 하나금투·KB

[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 업무 모바일 시스템 오픈 外 하나금투·KB

기사승인 2020-06-12 00:00:00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퇴직연금 가입법인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비대면 신규계좌 개설 이벤트를 열고, KB증권도 해외선물 비대면 신규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최한다.

미래에셋대우, 업계 최초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 Web 서비스』 개시

미래에셋대우는 11일 퇴직연금 가입법인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한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웹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대면업무처리가 어려워지면서, 기업 내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업무처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모바일웹으로도 퇴직연금 업무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빠르게 업무 신청과 접수가 가능토록 했다.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웹 서비스는 담당자가 업무신청서류를 스캔할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후 바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업무는 매 진행 단계마다 카카오톡으로 알리미가 제공되어 처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영업담당자, 업무담당자와 바로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업무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손쉽게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미래에셋대우 김기영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퇴직연금 업무처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웹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해당 서비스로 미래에셋대우에 가입된 퇴직연금 법인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업계의 뉴노멀(새로운 표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웹 서비스는 별도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무신청 간소화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하나금융투자, ‘하나멤버스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연간 5%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하나멤버스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하나멤버스’에 가입하여야 하며, ‘하나멤버스’내 이벤트 페이지나 비대면 계좌개설 메뉴에서 하나금융투자의 계좌를 개설 해야 한다. 특판 CMA는 선착순 1만명까지 모집하며, 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된다. 우대수익률은 6개월 동안 제공된다.

이벤트 신청자 1만명에게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하나멤버스’의 포인트인 ‘하나머니’ 1000포인트를 추가로 주며, 이벤트 기간내 특판CMA를 해지하더라도 예치 기간만큼 우대수익률이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하면 일반 RP-CMA 수익률(지난 4일 기준 세전 연 0.3%, 변동가능)로 전환된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저축상품보다는 주식 등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들에 대한 니즈가 매우 높다”며, “이벤트로 선보이는 특판CMA는 손님들의 투자 수요를 충족하면서 편리성까지 더해 매력을 높였다”고 이벤트의 취지를 밝혔다.

KB證, 해외선물 비대면 신규고객 이벤트 실시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오는 8월31일까지 약 3개월간 해외선물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선물 비대면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KB증권 측은  국내 언택트 문화가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해외선물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동안 해외선물계좌를 비대면으로 신규 개설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비대면으로 신규 계좌 개설 후 해외선물을 첫 거래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200명까지 1만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 고객 및 장기 미거래 고객 중에서 유선으로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온라인 거래에 한하여 $2.50의 할인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KB증권에서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하는 모든 고객에게(법인제외)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500계약 이상 거래했을 경우,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단, 누적 500계약은 당사 기본수수료(USD결제기준 5.9) 기준이며, 협의수수료 고객의 경우 환산계약수로 적용)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최근 세계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해외상품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였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해외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선물옵션 투자는 원금 초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KB증권 해외선물옵션 비대면 계좌개설은 MTS ‘M-able(마블)’의 계좌개설 메뉴에서 가능하며, 기타 이벤트 관련 세부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글로벌파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