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2년 연속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A등급” 쾌거

한신대, 2년 연속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A등급” 쾌거

기사승인 2020-09-03 13:38:41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이 위치한 임마누엘관 전경

- IPP사업단, '소통을 통한 관계 유지' 강조…장기현장실습 실습유지율 평가 '만점'
- 2021년 일학습병행제 사업 참가할 협약기업 상시 모집중
[쿠키뉴스] 곽경근 기자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2019년도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기업 관리, 실습생(학습근로자) 관리, 만족도 조사 등의 정량·정성지표에 대해 전국 38개 IPP사업 운영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소통을 통한 관계 유지’를 강조해 온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단장 이미옥)은 이번에 장기현장실습 ‘실습유지율’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이미옥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상황이 여의치 않지만 사업단 구성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2년 연속으로 우수대학으로 평가받으면서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의 공로를 인정받게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2021년 사업 진행을 위해 상시로 협약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뜻 있는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이 학습근로자를 채용,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체계적인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고 훈련 종료 후 학습근로자의 역량 및 자격 평가를 통해 고용과 연계하는 기업맞춤형 인재육성 제도다.

한신대에서는 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훈련을 위해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 산하에 듀얼공동훈련센터를 설치하고 ‘마케팅전략기획’과 ‘소프트웨어 개발’ 훈련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총 32명의 학생 중 절반 이상이 현재 실습기업에서 정규직으로 근무중이며,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취업률은 87.4%에 이른다.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